Second Day in Jeju, 091011

from Trip/Jeju 2009. 10. 18. 22:50




첫 번째 날처럼 쓰다가는 마무리를 못 지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6시 30분 기상 그리고 위기
일어나자마자 세면도구를 챙기고 탄산 온천에서 다시 사이다(응?) 속으로 들어간다. 추억은(응?) 탄산은 방울방울 여전히 온 몸을 장식한다. 산방산GH 3천원짜리 식사로 아침을 해결한다.

▲ 3천원 산방산GH 아침 식사



짐을 싸들고 나와 일단 스쿠터에 시동을 건다.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 발이 묶이고 말았다. 여러 방법을 시도해봤지만... 결국... 스쿠터를 들고(응?) 밀고 달리다가 시동을 걸어본다. 털털털털털털 투다다다다다다다. 20분만에 시동이 걸린다. 투박한 엔진 소리에 안구에 쓰나미가 밀려온다. 너무 기쁘다. (옆에서 시동이 걸리길 빌어준 선배와 함께 온 29살 여자사람분에게 심심한 감사의 인사를...)



〃8시 송악산
제주도 남단에 위치한 송악산으로 향한다. 애초에 계획은 일찍 일어나 일출을 보는 것이었으나, 이미 눈을 떴을땐... 음.. 쿨럭 ㅡ0ㅡ; 한적한 도로를 달린다. 서울과는 다르게 아침공기가 정말 썅쾌하다. GH 옆으로 보이던 산방산이 위용을 자랑하며 멀리 보인다. 산이 좀 투박하다 생각하며 한참을 달리다보니 바다와 인접해있는 송악산이 눈에 들어온다. 송악산은 산 중턱까지 차가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갈 수 있는 곳까지 스쿠터로 들어간 후에 잠시 풍경을 즐겨본다. 이 얼마나 좋은가, 선선하게 불어오는 바람, 넓은 남쪽바다, 검은색 스쿠터 그리고 남자사람 하나 -_-

▲ 산방산( 어떻게 올라가지? )

▲ 송악산에서 본 산방산

▲ 송악산 올라가는 길에...

▲ 말 풀 뜯어 먹는...

▲ 송악산 중턱에서...


▲ 송악산-마라도선착장 사계해안도로(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中 1)


▲ 멀리서 본 송악산





〃오전코스
GH 사장님이 일러준데로 해안도로를 거쳐 일주도로를 거쳐 꼬불고불 좁은길을 지나 박수기정으로 향한다. 앗, 해녀부대 발견. 모두 정정하신 할머님들이다. 살짝 다가가니 "사진 찍지마~~!" 외치신다. 안찍었는데... -_- 스크래치 난 여린마음을 부여잡고 멀리서 몰래 살짝 찍어본다.

▲ 해녀 할머님들, 뒷 배경은 박수기정



멀리 박수기정이 보이는 곳까지 이동 사진 몇장 찍고 보니 여기가 대평포구라고 한다. 제주도는 배를 parking하기 위한 포구도 많고 낚시 포인트라고 생각되는 곳엔 어김없이 낚시꾼들이 있다. 덕분에 포구도 구경하고 어제 잡은 오징어를 가질러 오신 작은 배의 선주 아저씨를 만나 오징어 구경만한다. 갑오징어인가... 살짝 데쳐서 초장 찍어먹고싶다. 쩝...

▲ 박수기정


▲ 대평포구, 배를 타려는 관광객들이 보인다.


▲ 오징어님



가난한 중생으로써 중문에 위치한 주상절리는 가지 않고(사람 붐비는 걸 그닥 좋아하지 않는다.) 저렴한 여행을 위해 올레길과 겹치는 갯깍 주상절리로 향한다. 정방폭포와 천지연 폭포가 주상절리로 이루어진 폭포라고 하는데 어떻게 해서 생성되는지는 잘 모르겠다. 긴 기둥 모양의 벽면이 마치 병풍같다.

▲ 갯깍주상절리

▲ 갯깍주상절리 동굴

▲ 머리통만한 자갈(응?) 밭





〃12시 용이식당
슬슬 배가 고파진다. 서귀포 근처에 두루치기로 유명한 용이식당을 찾았다. 혼자 오는 손님이 많은지 들어가자마자 혼자 왔냐고 물으시며 먹는 방법을 설명해주신다. 투박하지만 친절하시다. 고기 익히고, 콩나물 넣고, 무채 넣고, 파절이 넣고... 좀 익히다 쌈 싸먹는다.-_- ...... 1인분 뚝딱. 마늘 맵고, 고추 맵고 맴맴.

▲ 서귀포 용이식당 돼지고기 두루치기(핸드폰 카메라는 역시...)



〃13시 30분 쇠소깍
제주 여행 계획을 세울때부터 타보고 싶었던 테우를 타러 다시 해안도로를 타고 쇠소깍으로 이동. 가는 길에 길을 잘못들어 막다른 길에 갔으나 길이 괜츈해서 한 컷...



쇠소깍에 도착하니 다행히도 테우 한 자리가 남았있다. 후다닥 테우 예약을 하고 현무암이 부서지고 부서져서 이루어진 흑사해변을 거닐어 본다. 역시 남자 혼자서는 뭘 해도... 하지만 남자 둘이 온 커플(응?)을 보고 나서는 차라리 낫구나라고 생각하며 테우에 오른다. 멍 때리기 참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혹시라도 나중에 오게 된다면 투명 카약을 한 번 타봐야겠다.

▲ 흑사해변, 테우 조종사(응?) 선장님 아저씨ㅋ


▲ 쇠소깍 테우(통나무 배)

▲ 쇠소깍 에메랄드 빛 바다(물이 많이 빠질 땐 용천수로만 이루어진 민물임, 평소엔 민물+바닷물)


▲ 밧줄을 당기고 있는 선장님 손

▲ 테우를 끌어주는 밧줄





〃15시 올레길 5번 코스
쇠소깍을 나와 일주도로로 다시 진입. 한참을 달린 후 신영영화박물관을 지나자마자 해안도로로 진입하자마자 올레길 중간에 위치한 쉼터로 보이는 정자가 보인다. 정자에는 올레길을 소개해주기 위해 동네 할머님들께서 자원봉사를 나와계셨다.(정자 사진을 찍은게 없....) 음료수도 얻어먹고 올레길 얘기도 좀 듣고 제주도 방언도 배워본다. 스쿠터와 짐을 잠시 맡겨두고 올레길을 걷는다.

▲ 올레길 5번 코스 일정 지역은 스쿠터를 타고도 갈 수 있다


▲ 올레길 5번 해안코스





〃16시 30분 와하하게스트하우스
일찍 와하하GH에 도착해 주변을 거닐기로 결정, 스쿠터를 몰아간다. 일주도로 옆에 위치한 샤인빌리조트를 지나면 해안도로와 마주하게 되고, 해안도로를 한참 달려야 게스트하우스가 모습을 드러낸다. 해가 많이 짧아진 관계로 점점 하늘이 붉게 변해간다. 붉게 물든 노을 아래 바다 낚시를 하시는 분들이...
와하하GH는 산방산GH와는 달리 저녁을 자체 해결해야한다. 혹시나 저녁을 준비해오신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하여 기웃거려 보지만 딱히 방법이 없어 보인다. 와하하GH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표선에 위치한 정식 집을 가야겠다 생각한다.

▲ 와하하게스트 하우스 앞마당 해먹에 누워서... 또 내 발ㅋ


▲ 와하하게스트하우스 개님



굉장히 젊어보이시는 63세의 연세에 혼자서 여행오신 할머님(응? 단어가 안 어울림...)과 잠깐 이야기를 나눈다. 장기간 여행을 하실 예정이므로 음식을 조금 싸오셨단다. 얻어먹기 그래서 그냥 잠깐 일정에 대해 이야기를 또... 나눈다. 마침 지는 노을도 한 컷. 6시가 넘은 시간에 혼자 스쿠터를 타신 여자분이 와하하GH로 들어오신다. 어제 산방산GH에서 잠깐 뵌 분이다. 저녁을 혼자 해결하실걸로 보인다. (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상황은 꿈에서 본 듯 해!!! 아~~~~~~~~~~~ 데자뷰!! >_< ) 초면에 밥 먹으러 가자고 말을 건다. 쿨하시다. 각자 스쿠터에 올라타고 표선으로 출발한다. 야간 운전... ㄷㄷㄷ

덧, 63세 할머니께서 맥주를 부탁하신다. 콜~



〃19시 표선, 행복정식
소개팅도 아닌데 처음보는 여자사람과 함께 상다리 부러지도록 차려지는 정식(5천원밖에 안한다...)을 먹는다. 표선 하나로 마트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도 쉽고 가격도 저렴해서 좋다.

▲ 행복정식


저녁을 다 먹고 맥주 6캔을 사서 다시 와하하GH로 이동

※ 또 어두워진다. 카메라 파업.



〃20시 비어 타임
잔디밭 위 식탁에 63세 할머님과 정양과 탁군이 조우한다. 할머님께선 주로 혼자 여행을 다니시며 유럽을 여행하시는데 올해는 국내로 발길을 돌렸다하신다. 정양은 나와 동갑으로 회사에서 긴 휴가를 받아 제주도 여행길에 혼자 나섰다 하신다. 나야... 그냥 짧게 휴가를 받아 제주도 여행길에 혼자 나섰지만... 15일의 휴가라니... 부럽다. 각자 2캔씩 비우고 나서... 아쉽다. 스쿠터 음주운전을 한다. 다시 6캔을 사들고 돌아온다.( 다신 이러지 않겠다 다짐하며; ) 다시 2캔씩 비운다. 그래도 아쉽다. 하지만 내일 일정을 위해 아쉬움을 뒤로 하고...



〃덧
- 제주도는 가볼 곳도 많고 테마(올레길,오름,한라산,관광지 등)를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여행 방법이 무궁무진한 것 같다. 해안도로나 경치를 감상하는 것 위주로 돌아보는 건 시간이 많이 남고 여유로운 방법 중에 하나인 것 같다. 사람이 붐비는 걸 싫어하거나 관광지에 관심 없는 분들에겐 추천하고 싶다.

- 산방산GH는 사람들이 모여서 즐길 수 있는 곳이고 와하하GH는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해야하는 방식이므로 개인취향에 따라 묶어가는 것도 좋은 것 같다. 가보진 않았지만 소낭GH의 경우도 산방산의 그것과 비슷한 것 같다.



〃둘째 날 비용
- 주유         4,000
- 용이식당   5,000
- 감귤1kg    6,000
- 와하하      15,000
- 맥주         18,200 - 10,000 = 8,200 (할머님께서 만원 주심ㅋ)
- 저녁         0 (정양께서 사주심, 다음날 내가 쏘기로 합의)
- 합계         38,200



〃개인적으로 갠츈한 사진

▲ 와하하GH 앞바다

▲ 와하하GH 앞바다 낚시꾼

▲ 와하하GH 앞 하이킹 부대

▲ 와하하GH 일몰



그리고 둘째날 나...

▲ 유리에 비친 스쿠터 탄 나


▲ 쇠소깍에서 한컷;


▲ 음... -_-




'Trip > Jeju' 카테고리의 다른 글

Fourth Day in Jeju, 091013  (13) 2009.10.19
Third Day in Jeju, 091012  (22) 2009.10.19
First Day in Jeju, 091010  (18) 2009.10.15
B-bone  (15) 2009.10.14
Prologue in Jeju  (11) 2009.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