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lind Side, 2009

from Murmur 2010. 4. 7. 00:19



[blind side]
럭비 경기에서 터치 라인(touch line)에 가장 가까운 좁은 지역으로 스크럼(scrum), 라인아웃(line out), 럭(ruck), 몰(maul) 등의 상황에서 백스(backs)가 라인을 맞춰 서 있는 경기장의 반대편을 가리킨다.
- 네이버 백과사전

백과사전의 의미만으론 foot ball(영화에선 foot ball이라고...)에 대해 제대로 모르기 때문에 그 의미를 정확히 모르겠지만 영화에서 말하고자 하는 Blind Side는 알 것 같기도 하다.




시사회장소 : 서울극장 5관
초대   일시 : 2010년 4월 6일(화) 오후 8시
덧, 재수도 좋지...





영화 내용을 (제대로) 모르고 시작 시간인 8시가 다 되어서야 서울 극장에 겨우 도착, 앞에서 두 번째 스크린 오른쪽에 자리를 잡는다. 스크린이 비스듬히 보인다. 오른쪽에 앉아있던 여자분... 남자친구랑 오신듯한데 심히 내 쪽으로 가까이 붙어 남자친구에게 등을 보인채 영화를 보신다. 초큼 부담스러웠다.

각설...

전체적인 영화의 내용은 리 앤(Sandra Bullock)과 그녀의 가족 숀(Tim McGraw), SJ(Jae head), 콜린스(Lily Collins)의 도움으로 Football을 하게 된 마이클(Quinton Aaron)이 성공한 삶을 살게되는 실화를 다룬 이야기다. 물론, 이게 다는 아니다. 잘 알지 못하는 타인을 한 가족의 구성원으로 맞이하여 서로에게 기댈 수 있는 신뢰를 얻어가는 과정과 한 사람의 불확실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무작정 그를 도와주는 내용이다.

어려운 얘기는 집어 치우고... 영화 보기 전부터 내내 궁금했던 저 제목. 사전적인 의미야 쿼터백이 감지 못하는 Blind Side 를 말하지만, 이 영화에서는 시작부에서 미식축구의 포지션을 설명해 주는 것처럼 쿼터백에게 사각지대인 그 곳을 라인맨인 마이클이 보호하고 있듯이, 마이클의 Blind Side (가난, 외로움, 소외, 흑인 사회의 고통)를 리 앤 가족이 돌봐주는 것이다. 물론 자식들에 부족한 점을 채워주는 부모님의 사랑과 헌신, 학생을 항상 바른길로 인도하는 선생님들의 노력 또한 영화 The Blind Side가 말하고자 하는게 아닌가 싶다.

아닌가...?ㅋ


덧, 실화를 영화로 만들면 대개 조금은 아니다 싶을때도 있고 애써 눈물 쥐어짜게 만들려 할 때도 있는데 The Blind Side는 그런 노력(응?) 없이 running time 내내 웃음과 입가의 미소를 만들게 하는 주인공들의 대사와 행동들 그리고 여우주연상에 빛나는 Sandra Bullock의 연기와 함께 잔잔한 감동을 주더라는.힘찬 박수와 함께 별 9개!! 쾅!!!

덧2, 시사회 참석 기회를 준 Tistory 감사!!


★★★★★★★★★☆

'Murmu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하수를 당기는 산...  (23) 2010.04.25
spring  (16) 2010.04.18
position  (18) 2010.04.01
미친놈  (12) 2010.03.30
맥스 더 프리미엄 에디션 이벤트 당첨!  (19) 2010.03.28
,